(주간일기) 유니클로 진장점, 고구마 에어프라이어, 갈치조림, 토마토홍합스튜
본문 바로가기
주간일기

(주간일기) 유니클로 진장점, 고구마 에어프라이어, 갈치조림, 토마토홍합스튜

by 자스-민 2023. 1. 9.
반응형

2023.01.02 ~ 2023.01.08 (1월 1주차)

이번 한 주도 정말 다이나믹+힘든 일주일이었다. 월요일부터 요가에 늦었다. 주차장이 헬이라 대기만 10분 함. 게다가 장을 무려 3번이나 봤다. 시엄니께 드릴 야채스프를 위한 다양한 채소들. 그리고 주말에 먹을 필요한 식재료들.

아기가 없는 전업주부의 삶은 고욕이다. 집에 있으니까 이상한 의무감이 생겨서 요리도 매일 해야할 것 같고 어머님 드실 것도 매일 챙겨야 할 것 같고 청소도, 빨래도, 모든 게 지겨워졌다. 요즘 내 감정선 굴곡이 꽤나 깊은 듯?? 

 

 

#유니클로 울산 진장점

코스트코나 하나로마트 갈 때 늘 봤던 유니클로 간판! 단독매장이 있는 유니클로 매장은 처음가봤다. 보통 백화점이나 쇼핑센터에 입점되어 있는데 여긴 단독매장에 교외형 유니클로라 좀 새로웠다. 남편이 히트텍 목티가 필요하다고 일요일에 말했는데 월요일에 실행하는 나란 녀자... 이것 또한 아기도 없는 전업주부의 의무감? 자존심인가 하하~ 하필 남편이 원하는 목티 사이즈가 없어서 한 사이즈 다운해서 골랐다. 오빠 요즘 살 빠졌잖아.. 라고 합리화 하고요.

 

 

히트텍 보다가 어머님이랑 잘 어울리는 모자와 넥워머를 발견했다. 계속 같은 목도리만 쓰시길래 기분전환 겸 넥 워머를 구매했는데 어쩌다 내 패딩 보호색이 되버렸음ㅎㅎ 시엄니께서 어떻게 쓰고 계실지 궁금했는데 윗부분을 바느질해서 모자로 쓰시길래 깜놀! 근데 생각보다 잘 어울리셨다.

 

 

#떡순이

목요일 요가 후 유기농 샐러리, 비트, 당근을 구매하기 위해 홈플러스에 갔다. 급 너무 배가 고파.. 갑자기 나도 밥은 먹고 일하자라는 마음이 생겨 김밥과 떡을 구매했다. 것보다 냉동코너에 갔다가 거울에 비친 내 모습을 보는데 뭔가 좀 애잔해 보였다곤 할까.. ㅋㅋ 내가 이렇게까지 하는 걸 누가 알아주나 싶기도 하고. 암튼 김밥과 떡을 구매해서 급하게 주차장에서 먹었는데 진짜 맛있는 떡이었다 ㅠㅠ 담에 기억 못 할까 봐 기록하려고 급하게 찍었다. 이제 떡은 홈플러스에 사야지!

 

 

#고구마

야채스프 하고 남은 고구마가 있길래 에프에 돌렸다. 맛있는 온도와 시간을 발견했다.  에어프라이어에 180도 10분 돌리고, 이후 190에 10분, 그리고 200에 5분 돌리면 길거리에서 파는 군고구마 같음! 그리고 살짝 목이 메일 때 방울토마토를 먹으면 끝

 

 

#식물 당근거래

멜라노 크리섬과 에피바리를 거래하고 왔다. 이제 막 20살이 된 (어쩌면 고등학생..?) 여학생이었는데 너무 귀여웠다. 대중교통으로 30분 넘는 거리에서 왔다길래 아페쎄 봉투에 진짜 열심히 포장했다. 나는 그 나이 때 아무 생각 없이 살았는데..

 

 

#주말식단

토요일 남편과 장을 보고 죽, 야채스프, 아보카도샐러드 등을 만들었다. 그나마 도와줘서 빨리 끝냈음! 그리고 이마트에서 구매한 반석화와 홍합~ 크리스마스 때 홍합스튜를 먹으려고 했는데 홍합이 품절이라 이번에 드디어 구매했다. 홍합 사기가 이렇게 힘들 줄이야 -_- 야채스프에 남은 토마토와 방울토마토, 토마토수프를 넣고 파스타 면도 넣었는데 꽤나 성공적이었다. 그리고 석화찜도! 처음 도전해본 갈치조림은 70% 정도? 성공했는데 너무 오래 조려서 갈치가 다 부서졌다 버린 게 더 많았을걸?

어쩌다 보니 이번 주말은 해산물식단이 돼버렸네~ 다음 주에는 닥터로빈표 버섯크림리조또를 만들어봐야지! 힘내자 나 자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