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주차 쌍둥이 임산부, 출산용품 리스트 체크
본문 바로가기
일상기록/육아일기

24주차 쌍둥이 임산부, 출산용품 리스트 체크

by 자스-민 2023. 9. 27.
반응형

 

점점 쌓여가는 육아용품들! 예정일은 2024년 1월 15일이지만, 쌍둥이라는 변수로 언제 애가 태어날지 몰라 30주안에는 어느정도 준비를 해놔야 하는 상황이다ㅠㅠ 게다가 예상밖으로 집이 빨리 팔리면서 9월 한 달은 이사문제로 꽤나 스트레스를 받았다. 뭔 변수가 이렇게나 많은지~ 언제 태어날지 모르는 쑥쑥이 튼튼이를 위해 빨리 보금자리를 마련해서 아기방도 꾸미고 젖병소독도하고 빨래도 하고싶은데 점점 방이 창고로 변하고 있다.

 

 

8월 말부터는 필요한 물건들을 엑셀로 리스트업해서 추천브랜드와 당근으로 구매하면 좋을지 혹은 새 상품이 좋을지 메모해뒀다. 각종 맘카페와 유튜브, 블로그를 보면서 추천하는 브랜드를 메모해두고 당근과 맘카페 핫딜게시판에 키워드를 등록해뒀다. 특히 9월은 핫딜에 미쳐 난생 처음 라이브방송을 보기도 했다.

 

3주에 걸쳐 만든 출산준비물 파일

 

60%는 구매한 것 같은데 아직도 ing 인 중요한 물품들. 스냅앤고더블+바구니카시트와 침대, 모빌, 바운서, 아기띠 등등 구매할 것이 많이 남았다. 특히 이사갈 아기방 크기를 잘 몰라서 아기방을 어떻게 꾸며야할지도 난감! 아기가 둘이니 짐도 남들보다 2배인데 평수를 넓혀가는게 아니라 최대한 짐을 줄여야하지만,, 필수로 꼭 있어야 하는 제품만 구매했는데도 이사박스로 4박스나 나왔다.

 

 

그리고 벌써 당근으로 4번째 구매를 했다. 국민 젖병 소독기인 유팡을 주문하려다 젖병별로 uv소독이 안되는 경우도 있다고 해서 스팀소독기를 당근으로 모셔왔다. 그리고 잠깐 쓰고 말 아기체육관, 아기빨래망, 초점책, 홈캠 등 

 

난장판 ㅠㅠ

 

마음같아선 정리하고 싶은데 이제는 양말신기도 힘들정도로 배가 커지다보니 마음만 급해지고 있다. 보통 병원에서 주문하는 사람도 많다고는 하지만 내 성격성 그게 가능할까 싶기도 했고 ㅋㅋ 일단 박스에 정리해두면 마음이 그나마 편해지는..?!

 

 

그 와중에 곧 출산하시는 맘님께 나눔을 받았다. 베이비페어에 응모했는데 베개 1개 당첨! 우리 애는 2명인데,, 다행히 베개 선물을 많이 받았다고 나눔해주신 분 덕분에 베개는 해결했다. 사실 신생아 때는 베개를 잘 안쓴다고는 하지만 뭐랄까 그냥 준비해둬야 맘이 편안할 것 같은..? 

 

 

엑셀에 번호를 기재해 휴대용 수첩에도 하나씩 쓰고 있다. 베이비페어나 베이비하우스에 갈 때 가격비교 하기 좋음 ㅎㅎ 오랜만에 펜 잡았더니 굳은살도 생겼다 하.. 

* 9월 25일 기준 구매해야할 것

더보기

 

- 분유포트- 수유패드- 유축깔대기- 수유등- 세타긱- 세탁세제- 비판텐 연고- 신생아 욕조- 욕조클리너- 아기 바디워시+샴푸+수딩젤+로션- 바구니카시트+스냅앤고더블- 아기옷 수납장- 유모차- 모빌- 방수매트+쿨매트- 노시부

 

반응형

댓글